03-29 22:15
블로그 이미지
하기 싫은 일을 하루에 2가지 이상하는 것은 영혼에 좋다.
처음처럼 그리고 영원히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이전 포스팅에서 구매 예정이던 Jet Drive Lite 330 128G를 손에 넣었습니다. 가격은 엔터파크에 아래와 같이 주고 구입했네요. 

요즘은 1테라 짜리 외장 하드가 넘쳐나는데 왜이렇게 비싸냐 하실 수도 있겠지만 Jet Drive Lite가 아닌 128G SD카드도 거의 9만원 더라구요. 맥북 악세서리류 치고는 조금 착하지 않은 가격 입니다. 하지만 어쩌겠어요. 필요하면 사야지요. 흑.. 


우선 전면부 사진 입니다. 대부분 구매를 하시면 전면부에 정품 보증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꼭 제품에 붙어 있어야  A/S가 가능하다고 잊지말고 붙여주세요. 


뒷면입니다. 그냥 제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및 워런티 카드를 포함한 종이 3개 그리고 우리의 Jet Drive Lite 330 128G  SD카드 입니다.  


실물 사진 입니다. 일반 SD 카드보다 절반 정도가 작습니다. 


저의 맥북 프로 레티나 13 인치에 장착한 사진 입니다. 깔끔하게 들어갑니다. 다만 뺄때 약간 어려움이 있네요. 뭐 SD카드 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을 할 건 없습니다. 속도 같은 경우는 다른 블로거 분들이 많이 포스팅을 하셨는데 간단히 말씀 드리면 쓰는데 느리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다만 모델 별로 제품명이 틀리니 구매시 본인 맥북에 맞는 호환 제품을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처음 구매한 사진에서 보셨듯이 저는 트렌센트 USB형 SD카드 리더를 별도 구입하였습니다. 회사 컴퓨터에서도 사용을 해야 하거든요. 근데 처음에 카드리더 구매할 때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 Jet Drive Lite330 이 싸이즈가 작기 때문에 어떤 카드리더기에 넣어야 제대로 쓸 수 있을까하는 점이였는데요. 휴대성도 좋고 보기도 좋았으면 하는 생각에 정말 여러 제품을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128G SD카드를 지원하는 리더기들이 많지는 않더라구요. 그리고 속도를 위해서 USB 3.0을 지원하는 카드리더기를 찾다가 Jet Drive Lite 330의 동일한 제조사인 트랜센드에서 판매하는 USB 3.0카드리더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전면 사진 입니다. 역시 카드리더기도 정품 스티커를 꼭 잊지말고 제품에 부착하세요. 


뒷면 입니다. 카드리더기가 호환하는 카드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써있습니다. 


제품 윗면 입니다. 


제품 옆면의 카드 삽입 슬롯 사진 입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Jet Drive Lite 330과 결합했을 때 사진을 볼까요? 


결합 전 사진 


결합을 하면 딱~~! 맞습니다. 쏙 들어갑니다. 저도 결합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맥북에 결합한듯이 딱 맞게 들어가더군요. 


회사 컴퓨터에는 아래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용량으로 고생하는 맥북 유저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 입니다. 윈도우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SD카드리더가가 필요하다는게 단점입니다. 저처럼 휴대성을 중요시 한다면 카드리더기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만약 휴대성이 중요하지 않다면 동일 가격에 외장하드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부분의 맥북 악세서리들이 디자인적인 간지(?)가 있지만  Jet Drive Lite 330의 경우는 맥북에 딱 맞기 때 티가 안납니다. 나는 외장하드가 싫고 맥북에 용량이 부족하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Jet Drive Lite 가 해답이 될 수 있겠네요. 


posted by 처음처럼 그리고 영원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