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30 12:19
블로그 이미지
하기 싫은 일을 하루에 2가지 이상하는 것은 영혼에 좋다.
처음처럼 그리고 영원히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total
  • today
  • yesterday
걱정부터 앞선다. 내 스스로 돌아봐도 내가 정말 최선을 다해서 공부를 했는가라는 질문에 자신있게 대답을 할수가 없기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27년을 살면서 무엇인가 공부하면서 재미있다고 느낀 것은 동영상 편집과 영어 공부가 유일하다고 말할수 있다. 별다른 목표없이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처럼 일률보편적인 사회적 요구에 맞추어서 살아왔다. 남들보다 잘나지도 않은 주변에서 흔하디 흔하게 볼 수 있는 그런 내 인생을 뒤돌아보건데 무엇을 열심히 했다란 말은 결코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단어다.

하지만 24살 때.. 이 머나먼 이국땅에 오고나서 최선을 다한 것은 아니지만 그나마 내가 남긴 흔적을 보면서 그나마 위안을 가진다.  근 4년간 한국사람들도 멀리하며 공부를 해왔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필리핀에서 상급영어로 넘어가기는 너무도 힘든 현실이기에.. 아직도 내스스로 너무나 많은 욕심을 가지고 있다.

나는 항상 스스로 생각한다. 영어라는 것은 그냥 일종의 언어일뿐이라고... 영어 공부를 목적으로 삼는게 아니라 그 영어공부를 통해서 그너머에 있는 좀더 다양하고 넓은 내가 가보지 못한, 경험해보지 못한 세계를 보고 싶다고... 그래서 영어를 열심히 공부해 그너머세계에 가보고 싶었다. 하지만 지금 내가 생각하기에는 나는 그 영어라는 계단을 체 반도 오르지 못한 것 같다.

하지만 나는 높은 곳을 바라보되 그 까마득한 높이 때문에 겁 먹거나 좌절하지 않는다. 정말로 높은 곳을 가고 싶을 지언정, 나는 내 발 밑을 보고 한걸음씩 걸음을 옮기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이야기한다. 나는 안해봐서.. 나는 남들보다 머리가 안좋아서.. 하지만.. 내가 믿고 있는 한가지는 노력은 사람을 배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것이 비록 실패일지언정, 그 실패마저도 무엇인가를 남긴다.

많이 부족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과 나눌려고 한다. 1일 30분이라는 공부법 책을 쓴 후루이치 유키오는 이야기 했다.

" 나는 지금 내가 특별하다고 말하는게 아니다. 일반 회사원들이 술집에서 취해있을 때, 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를 했을 뿐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회사원들이 출퇴근길에 스포츠신문을 읽고 있을때, 나는 비즈니스 서적을 읽었다. 그들과 나는 단지 시간 사용법과 학습법이달랐을 뿐이다. "

한 번 스스로에게 반문해보자. 하루에 30분의 여유시간도 만들수 없는지. 이런 이야기를 장황하게 늘어놓는 것은 영어를 잘할수 있는 지름길은 지속적인 공부밖에 없다는 것이다. 뭐 누구나 하는 말이지만 무엇이든지 즐기면서 하면 예상외의 성과를 얻을 수있다. 중요한 건 배운 것을 써먹는 것이다. 단어를 배웠으면 문장을 만들어보라. 문장을 외웠으면 발음을 해보라. 한국에서 영어가 배우기힘든 이유는 바로 쓸 곳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찾아보면 영어 펜팔이나 채팅등 찾아볼수 있는 일은 많이 있다. 그리고 잘 하던지 못하던지 질문을 하거나 발음하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니 발음 재수없다고 해도 재수없으면 좀 어떤가... 언젠가 그들은 그 재수없음을 부러워 하게 될 것이다.

아직 영어관련글은 어떻게 가닥을 잡아나갈지.. 생각중이다. 아예 기초부터 시작해야할지.. 아니면 팁위주로 나가야 할지... 만약 기초위주로 나간다면 한국에서 유명한 Grammar in use와 성문 기본영어를 교제삼아서 실제적인 사용법 위주로 나가볼 생각이다. 그리고 영어 작문은 원하시는 분이있다면 직접쓰신 글을 올려주시면 수정해서 설명해드리는 식으로 해볼까도.. 생각중이다. 아직은 계획만 한가득인 처음처럼이다.



PS. 나는 내 영어 수준을 미국 초등학교 수준이라 믿고있으니.. ㅡㅡ;;; 참고 하시길.... 그리고 내글들이 도움이 될지 안될지도 모른다는...  그리고 이것을 통해 나또한 더 배울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posted by 처음처럼 그리고 영원히